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사회

[펌] 천안함의 배후는 북한이 아닌 미국?

by 마리산인1324 2010. 5. 30.

http://hoholog.tistory.com/1 에서 퍼왔습니다

 

 

 

천안함의 배후는 북한이 아닌 미국?

어떤 사건에 대해서는 음모론과 여러가지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천안함 사태의 경우 북한의 소행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이적행위처럼 간주되고 있는 상황이지요. 이런 와중에 미국에서는 이 사건이 미국정부의 조작이라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진실은 누구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앞뒤가 맞는 해석이 아닌가 합니다. 뉴스를 보고 직접 옮기려 하였으니 미리 정리해 둔 분이 있으셔서 퍼왔습니다.




[펌]제목 : 통킹만 사건의 제 2막 

부제 : 정보에 따르면 전형적인 덤터기 씌우기 작전이다. (False Flag Operation)

                                                                                                              Wayne Madsen 웨인 맷슨 (탐사전문 저널리스트) 발표


1. 오키나와 해병기지의 존속을 위해서 미국이 일본의 양해얻어 의도적으로 유발한 사건이다.
2. 극우주의자 이명박이 정권을 잡고는 초강력 대북한 정책으로 궁지에 몰아왔다.
3. 무고한 피해자인 북한은 경제협력과 북핵문제에서 아주 궁핍하고 어려운데 이 사건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아무런 실익이 없다.
4. 거의 안댕기는 김정일은 국가차원의 극한의 위기를 감지하고 중국을 방문한거다.
5. 미국이 북한을 지목하고 북한은 즉각 부인하고 중국은 북한의 입장을 신뢰하고 미국의 의도를 강력히 의심하는 중이다.
6. 사고지역은 한미합동 레이다기지, 첨단정찰시설, 등 모든 것이 갗춰있는 지역이고 하필 사고당시 인근 해역에 미국 함대가 밀집해 있었으며 미 살보함에 16 심해다이버가 동승하고 있었다는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다. 독일제란 어뢰는 북한에 판매되지 않는거다. 7. 한반도는 기술적으로 전시상태고 일촉즉발의 위험지대다.
8. 오바마가 천명한 외교원칙은 여전히 일방주의이고 부쉬의 정책을 그대로 답습해서 포장지만 살짝 바꾼거다. 냉전정책은 한 술 더뜬다.
9. 힐러리가 한국을 찍고 중국 방문한 목적은 천안함 사건에 대한 미국의 입장을 강조하고 거래하러 간거다. 근데 중국은 요지부동이고 여전히 미국을 의심하고 있다.
10. 분명한 것은 미국이 통킹만사건, 이라크 침공 처럼 누명을 씌워서 외교목적을 달성하려 하는 것이고 미국이 그 전문가란 것은 세상이 다 안다.

덧붙여 <AP>에 따르면  일본의 유키오 하토야마 총리는 남북간의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그가 선거 기간중 공약으로 내걸었던  미군 기지 이전문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으며, 오키나와에 주둔한 미 해군 기지의 철거 여부가 불투명해졌다고 암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
통킹 만 사건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통킹 만 사건(Gulf of Tonkin Incident, 베트남어: S? ki?n V?nh B?c B?)은 미국이 1964년 8월 2일 3척의 북베트남 어뢰정이 베트남 통킹 만에서 작전중이던 미 해군 구축함 매독스 호를 향해 어뢰와 기관총으로 선제 공격을 가했다고 주장한 사건이다. 미국은 매독스호가 즉각 반격했고, 주변에 있던 항공모함 타이콘데로거 호와 구축함 터너조이 호도 반격에 가담하여 어뢰정 1척을 격침시키고 2척에 손상을 입혔다고 주장했다.뉴욕 타임스 신문에 의해 미국이 베트남 전쟁도발을 정당화하기 위해 조작한 사건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결과
미국은 통킹만 사건을 명분으로 베트남에 대해 공개적으로 군사 개입을 강화하게 된다. 8월 7일, 미 의회는 사실상 선전포고인 '통킹만 결의'를 의결하였으며, 1965년 2월부터는 B-52 폭격기를 동원한 북폭에 나섰고, 지상군도 파견되었다(멜 깁슨이 제작 및 주연한 "We were Soliders"는 바로 이때 최초로 파병된 미 지상군을 묘사한 영화다). 통킹만 사건 이전에도 특수부대 위주로 극비리에 개입해왔었지만, 그것만으로 한계를 느낀 미국이 공개적으로 베트남에 개입하기를 원했고, 그 명분을 이 사건이 제공한 것이다.

그러나 통킹만 사건은 훗날 만들어진 사건으로 밝혀졌다. 먼저 <뉴욕타임스>가 미 국방부의 방대한 베트남전 비밀보고서인 이른바 ‘펜터건 페이퍼’를 입수해 1971년 6월 13일부터 연재함으로써 날조 전모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당시 국방부 장관이었던 로버트 맥나마라도 1995년에 2차 공격은 자작극이었음을 자백했다.

결과적으로 여러 조작 행위를 통해 재미를 본 미국이 그 버릇을 못 고쳤다는 거지요. 오\바마가 단지 특정 집단의 하수인일 뿐이라는 음모론적이 저서도 있던데... 아무튼 한번쯤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