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사회

촛불로 만든 'NO FTA, NO USA'(오마이뉴스 070331)

by 마리산인1324 2007. 4. 1.

 

<오마이뉴스> 2007-03-31 22:25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article_view.asp?at_code=401537

 

 

 

촛불로 만든 'NO FTA, NO USA'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FTA 반대 촛불문화제
    안홍기(anongi) 기자   
-->
'A'는 이렇게..한 어린이가 촛불로 쓴 'NO USA' 글자에 촛불을 놓고 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한미FTA 협상기한이 오는 4월2일 새벽 1시로 연장된 가운데, FTA체결에 반대하는 촛불문화제도 계속됐다.

31일 저녁 서울 미국 대사관 맞은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는 한미FTA에 반대하는 시민 300여명이 모여 촛불과 FTA반대 구호가 적힌 카드를 들고 협상 중단을 요구했다.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마이크를 들고 저마다 한미 FTA를 반대하는 이유를 발표하고, 자원해서 나온 대학생들은 집회 참가자들 앞에서 율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저녁 8시 10분쯤 촛불로 'NO FTA, NO USA'라는 글씨를 만들며 해산, 문화제를 끝냈다.

매일 FTA반대 촛불문화제를 열고 있는 한미FTA 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1일 오전 FTA 협상장인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저녁 7시에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촛불 문화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NO FTA'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에 참석자들이 촛불로 'NO FTA, NO USA' 글자를 만들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NO FTA' FTA반대 집회 참석자들이 촛불로 'NO FTA, NO USA' 글자를 만들고 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국민투표 실시하라!" 세종문화회관 계단에 모인 문화제 참석자들이 FTA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세종문화회관 무대'에 서다 촛불 문화제 중에 대학생 2명이 자원해 노래에 맞춘 율동으로 참석자들의 흥을 돋우고 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승리의 'V' 촛불 촛불 문화제에 참석한 한 시민이 FTA반대 투쟁의 승리를 염원하는듯 두개의 촛불로 'V'자를 만들어 들고 있다.
ⓒ 오마이뉴스 안홍기
  2007-03-31 22:25
ⓒ 2007 Ohmy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