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괴산 비평

골프장 유치에 대한 의문 ⑧(050509)

by 마리산인1324 2006. 12. 25.

 

- 2005. 5. 9, 괴산군청 홈페이지 -

 

 

골프장 유치에 대한 의문 ⑧

나이가 많다는 이유



지난 4월 9일에 질의(군정제안마당 제13번)한 내용에 대해 괴산군 혁신경제기획단의 답변 글 가운데 골프장 예정부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주변마을에 거주하는 주민은 거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더우기 노인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고령촌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이 말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습니까? 듣기에 따라서는 매우 미묘한 의미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길 바라지만, “나이가 든 분들이 사는 지역이 무슨 희망이 있냐? 그들을 내보내고 그냥 공사를 강행하면 될 것이다”라는 말로 읽으면 되는 것입니까? 매우 기능적인, 박정희식 개발독재의 환영(幻影)을 보는 듯 해서 섬뜩하기만 합니다. 괴산군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고령화군이라는데, 그렇다면 그분들이 평안하고 유복하게 삶을 마감할 수 있는 정책을 강구해서 시행해야 마땅한 상황에서 별 가치없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줘서야 되겠습니까? 이 말의 참 의미를 설명해주십시오.

-------------------------------

 

 

** 괴산군청 답변 / 혁신경제기획단 김청일

 

 

안녕하십니까.
참여마당>괴산군에 바란다 854번(2005.4.9) 『골프장 유치에 대하여』중 “주변 주민들의 삶의 양식은 어떻습니까?”의 우리군 답변내용이 귀하께 그런 이미지로 보였다면 사과말씀을 드리며, 지역주민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이고자 하지 않았음을 거듭 밝혀두고자 합니다.
아울러 추후 군정홈페이지 답변시 주의를 더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일자 : 2005-05-13 ]